서울 강남에 위치한 성형외과인 차민성형외과(대표원장 민성기)가 최근 인터오션의 3기압 고압산소치료기인 트리니티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고압산소치료란 고압의 환경을 만들어 100% 순수 산소를 흡입해 혈액 속으로 많은 산소를 용해시키는 의료기법으로서 세포 재생은 물론 많은 의료 분야에서 활용 중인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차민성형외과가 도입한 인터오션의 신제품 트리니티는 3기압까지 압력이 올라가는 신제품이다. 전 세대 보급형모델이었던, 인터오션의 스탠다드를 대체하는 제품으로 스탠다드와 스펙은 동일하되, 공급가격만 절반으로 낮춘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한다.
인터오션 제품들은 공기로 압력을 올리고 낮춘다. 시장에 널리 공급되고 있는 저가형 산소캡슐은 산소가압방식을 이용하는데, 산소로 압력을 올리는 과정에서 치료기 내부에 산소농도가 계속해서 증가한다는 문제점이 발생한다. 따라서 환자는 산소중독 위험성에 노출이 된다.
특히 식품의약처 기준규격에 ‘고압산소챔버 내의 모든 공간에서 나타나는 산소 농도는 23.5% 이하이어야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산소캡슐 특성상 내부 산소농도가 23.5%를 초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인터오션의 제품은 공기가압방식으로 산소농도가 23.5%를 초과하지 않고 일정하게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인터오션의 제품들은 또 목표압력에 다다르면 마스크를 착용한다. 마스크는 두 개의 호스와 연결이 되어 있다. 한쪽 호스로 100% 순산소를 흡입하고 반대편 호스로 환자가 뱉은 이산화탄소를 외부로 배출시킨다. 따라서 치료기 내부로 이산화탄소가 배출되지 않아 이산화탄소 중독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한다.
또 냉난방기가 제대로 구현되어 있다. 개별 냉난방시스템을 구비하여, 다인용 치료기의 경우 환자 각각이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여 개별적으로 쾌적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자동 에어브레이크 기능이 적용된다. 환자가 100% 순산소를 흡입하는 도중, 자동적으로 호흡기체를 잠시 동안 공기로 바꿔주는 시스템이다.
이는 환자의 산소중독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인 기능이며, 수동이 아닌 자동적으로 호흡기체가 바뀌는 시스템은 국내에서 인터오션만이 가지고 있는 기술이다.
화재방지 시스템을 갖춘 것도 인터오션 제품들의 장점으로 꼽힌다.
고압산소치료는 성형외과 분야에서 상처 치유 촉진, .피부 및 지방 이식술의 생착률 향상, 피부 노화 개선, 수술 후 부기 및 멍 회복 촉진에 효과가 있다. 고농도 산소 공급을 통해 창상치유, 이식편 생존력, 피부 탄력 등을 개선해 성형수술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인터오션은 "성형외과 특성상 환자들은 일반적인 마스크가 아닌 풀페이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며 "자체 제작한 풀페이스 마스크를 제품이 설치된 병원에 납품을 하고 있고, 코 수술을 받은 환자를 위해, 코 지지대를 없앤 타입의 풀페이스 마스크와, 후드타입의 마스크도 납품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