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하반기 IBK창공 스타트업 모집

경제·금융 |입력
[출처: IBK기업은행]
[출처: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2024년 하반기 육성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8일부터 오는 5월 3일 오후 2시까지 4주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으로 업종 제한은 없다. 

서면평가, 현장실사, 대면평가를 통해 오는 6월 중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한다. 혁신성, 시장성, 사업성 등을 갖춘 기업 85개사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8월 개소 예정인 광주센터 육성기업도 함께 모집한다. 센터별 모집 요강 및 지원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www.ibkchanggong.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IBK금융그룹은 선발기업에 금융지원, 1:1 전담 멘토링, IR(투자설명회), 데모데이, 기업은행 거래 중소·중견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무공간 등을 지원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2024년이 IBK창공에게는 국내 및 해외로 그 영역을 확장하는 의미 있는 해”라며 “IBK창공과 함께 창업생태계를 이끌어갈 혁신 벤처·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IBK창공은 지난 2017년 마포 센터를 시작으로 구로, 부산, 서울대캠프, 대전, 울산과학기술원(UNIST)캠프를 운영 중이다. 지난 2월 말까지 기업 787개사를 육성하고, 투·융자 등 1조5960억원을 지원했다. 비금융 분야에서 멘토링·컨설팅 등 1만1004회를 가졌다.

기업은행은 IBK창공 실리콘밸리와 유럽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