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약술형 논술 전문학원 '로고스멘토' 수원영통관 개관

글로벌 | 김윤진  기자 |입력

가천대 약술형 논술 전문학원인 로고스멘토학원(이하 로고스멘토)은 강동관, 노원관, 분당관 등 직영관 3곳 외에 이번 4~5월을 기점으로 수원영통관도 직영관으로 개원한다고 5일 전했다. 

이에 따라 오는 10일 영통관에서 약술형 논술 대비 설명회를 개최하고 5월 4일부터는 국어, 수학 수업을 개강한다.

로고스멘토
로고스멘토

 2025학년도에 가천대를 포함해 약술형 논술을 실시 대학은 전국 12개 대학이다. 모집인원도 3000명을 훌쩍 넘는 인원으로 증가했다. 특히 1007명을 선발하는 가천대 논술은 전국 45개 대학과 캠퍼스 중 가장 모집인원이 많다. 

이 중 내신을 아예 반영하지 않는 대학은 4개 대학이고, 수능최저가 없는 대학은 절반인 6개 대학이다. 따라서 중위권 성적을 가진 수험생 중에 수시 6개 모두를 약논술로 도전하려고 하는 경우가 올해는 예년에 비해 훨씬 많아질 전망이다.

이른바 약술형 논술 또는 약식 논술로 불리는 이 약논술은 중위권 이하의 성적을 가진 학생들도 합격권 진입이 수월한 편이다. 일반 논술에 비해 경쟁률도 한결 낮고 출제 범위도 EBS로 정해져 있어 그리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어는 EBS 수특, 수완의 제시문을 변형 없이 그대로 활용해 출제하는 편이고, 수학 역시 EBS 교재의 수식과 숫자를 변형하는 수준에서 출제된다. 또 수학의 경우는 고려대 세종(미적분 포함)을 제외한 나머지 대학은 모두 수학1, 수학2에서만 출제하기 때문에 중위권 수험생 입장에서는 준비에 부담이 적은 편이다.

로고스멘토학원의 기존 3개 학원과 신설하는 수원영통관 등은 이번 설명회를 기점으로 약술형 논술 대비 5월 개강반 수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중간고사 직후인 5월은 수험생 입장에서 수시입시를 준비하는 적기에 해당한다.

로고스멘토학원 이희윤 원장은 “이번 설명회와 약술형 논술 대비 수업을 통해 이 적절한 시기를 놓치지 말 것”을 당부하면서 “약논술 대비를 통해 수능과 내신도 동시에 대비하는 현명한 수험생이 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로고스멘토
로고스멘토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