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분양 예정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지하 3층~지상 26층, 4개동, 아파트 총 418세대 중 일반분양 143세대 및 오피스텔 30실 규모... 대구 지하철 2 · 3호선을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 입지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620번지 일원에 짓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를 4월중에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곳은 범어우방1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아파트로 대구에서는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다. 지하 3층~지상 26층 4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21㎡ 총 418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37·59㎡ 총 30실 규모로 아파트는 84㎡ 143세대, 오피스텔 37·59㎡ 30실을 일반분양한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반경 800m 내에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이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로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여기에 대구 지하철 4호선(엑스코선)이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단지 인근에는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의 명문 학군들이 위치해 있다. 또 대구의 대치동 학원가로 불리는 수성구 학원가도 인접해 주거 선호도가 높은 만큼, 자녀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생활인프라 시설도 풍부하다. 수성시장·황금시장 등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고 범어먹거리타운·범어로데오타운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황금2동행정복지센터, 수성구청 등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며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동물원·식물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대구어린이세상이 있고 범어공원은 등산로·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국립대구박물관이 공원과 인접해 있어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세대별 맞춤형 평면설계와 고급스러우면서 감각적인 외관 디자인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녹음과 잔디가 어우러진 그린플라자,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포켓가든, 어린이놀이터 등 자연과 조화된 조경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운동시설, 스카이라운지, 작은도서관, 포레스트가든, 시니어가든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좋은 입지와 브랜드를 갖춘 신규 단지들은 여전히 경쟁력이 높다”면서 “명문학군, 우수한 교통 및 생활시설에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춘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향후 미래가치까지 높아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후분양 아파트로 공급되며 현장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 420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상동 402-3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올해 9월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