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무이자 제공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

글로벌 |입력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가 눈길을 끈다. 최근 고금리에 대출 규제까지 맞물리자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춰주는 단지의 메리트가 커졌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계약 시 중도금은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보통 분양가의 60% 수준으로 책정되며, 계약 조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납부하게 된다. 무이자 혜택을 더하면 수분양자들은 계약금을 내고, 원금만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두산건설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일원에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의 경우가 대표적이다. 단지는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등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즉, 1차 계약금 1,000만원을 비롯한 총 계약금을 납부하면 입주 예정인 2027년 3월까지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다.

여기에 실거주의무 기간이 없고,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만 하다.

업계에서는 내년부터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제도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인 데다 금융사에서도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른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대출을 조이고 있는 상황에서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단지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은 지하 2층~지상 25층, 7개 동, 전용면적 59~74㎡ 568가구로 구성된다. 청약 일정은 3월 12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수) 1순위, 14일(목)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경과, 예치금액을 충족한 경우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골프8학군’으로 불리는 용인시에 위치한 만큼 모델하우스에는 퍼팅연습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오는 10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 퍼팅레슨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예능 프로그램 '골프왕'에서 활약했던 박진이 프로와 구독자 17만 유튜브 채널 ‘최예지 골프TV’의 최예지 프로가 레슨을 진행하며 드라이버, 퍼터, 캐디백 등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와 퍼팅 성공 시 상품을 증정하는 퍼팅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위치해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