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설로는 부족해"...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로 차별화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오르펜트 해운대 다이닝 존
오르펜트 해운대 다이닝 존

새로 지어지는 아파트에 커뮤니티 시설은 필수시설이 됐다. 신규 분양 단지들은 주택 수요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스카이라운지·공유 주방·게스트룸·수영장·골프연습장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고급 주거단지들은 여기에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컨시어지와 라이프케어·펫케어 등 고급 주거 서비스를 도입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에 들어서는 ‘아페르 파크’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에다 생활안내·예약, 택배 발송·보관 등 컨시어지와 세탁·세차 등의 주거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공급되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도 인피니티 풀과 골프 파티룸·피트니스·웰컴 라운지 등 다수의 커뮤니티 시설과 함께 아트 큐레이팅·하우스키핑·발렛파킹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공급된 ‘원에디션 강남’ 은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다이닝 서비스·발렛·세탁·방문 세차 등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주거단지들이 고급화 됨에 따라 차별화된 설계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며 “수요자들 역시 상품성이 우수한 단지로의 수요 쏠림이 심화되고 있다” 고 밝혔다.

신축되는 고급 주거시설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나섰다.

부산 해운대구에 새롭게 선보이는 오르펜트 해운대는 지하 7층 ~ 지상 29층 초대형 오피스텔 총 82실 규모로 고급 주거단지 트렌드에 맞춰 럭셔리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했다. 단지 안에 국제 규격의 실내 테니스 코트와 옥상 인피니티풀등 럭셔리 커뮤니티 시설에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와 첨단 시스템을 도입해 차별화를 시도한다. 생활공간 청소와 세탁·정리정돈 등 하우스 서비스를 비롯해 아트 큐레이팅·생활편의·차량 의전·주차 대행 등 서비스를 도입했다.

입주민들의 차별화된 경험과 레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요트 대여 서비스도 제공된다. 여기에 메이드 로봇 등 스마트 IoT 시스템을 통한 통합 리빙 플랫폼이 구축된다. 단지 내 전시공간에는 제프쿤스 등 해외 아티스트 거장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