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게임(Amazon Games)의 부사장인 크리스토프 하트먼(Christoph Hartmann)이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 따르면 아마존은 게임 부문에서 180명이 넘는 직원을 해고하고 게임 사업에 일부 변경을 가하고 있다고 인터넷 사이트 더버지가 14일 보도했다.
더버지의 보도에 따르면 변경 사항에는 트위치(Twitch)에서 스트리밍하는 크라운(Crown) 채널을 종료하고, 프라임 게이밍(Prime Gaming)을 통해 제공되는 무료 게임에 재집중하는 것이 포함된다.
하트먼은 "팀이 크라운 채널의 주간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영역으로 진출하고, 퍼블리셔가 게임 성장을 통해 새로운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더 많은 방법을 찾는 등의 작업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우리 사업을 추가로 평가한 결과, 현재와 미래에 플레이어에게 훌륭한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자원과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아마존 프라임 가입자라면 액세스할 수 있는 프라임 게이밍의 무료 게임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경청했으며 매달 무료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 고객이 가장 원하는 것임을 알고 있으므로 프라임을 개선하여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하트먼은 설명했다.
새로운 변화는 지난 4월 아마존 게임 조직의 직원 100명 이상에 대해 발표된 해고에 따른 것이다.
이러한 해고는 프라임 게이밍, 게임 그로스(Game Growth) 및 회사의 샌디에고 스튜디오 직원들을 대상으로 했다.
아마존은 올해 내내 수천 명의 일자리를 해고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