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한국통계정보원, 통계정보화 기술협력 '맞손'

글로벌 |입력
 * 더존비즈온과 한국통계정보원이 통계데이터 및 정보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사진 오른쪽)와 최정수 한국통계정보원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더존비즈온과 한국통계정보원이 통계데이터 및 정보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사진 오른쪽)와 최정수 한국통계정보원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한국통계정보원(원장 최정수)과 ‘통계데이터 및 정보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통계정보원은 통계청 산하 재단법인으로 정부와 공공기관 등의 국가 통계정보화 사업이행과 통계시스템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통계데이터 및 정보화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목표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데이터 중심 사회 전환에 따른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통계데이터 서비스 채널통합과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한국통계정보원 최정수 원장은 “국내 대표 ICT 기업인 더존비즈온과 기술협력으로 통계청의 차세대 통계정보시스템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며 “앞으로도 한국통계정보원은 국민에게 더 높은 가치의 통계데이터서비스를 제공하며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