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은 업계 최초로 챗GPT를 활용한 모바일 앱 서비스 ‘쇼핑 AI’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쇼핑 AI는 챗GPT 기반으로 개발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다. 챗GPT의 기본 알고리즘에 쇼핑 고객에게 적합한 방송정보, 리뷰, 상품 장단점 분석 등이 추가된 학습 모델이 적용됐다.
모바일 앱 하단의 쇼핑 AI를 터치하면 해당 화면에 진입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질문을 통해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정보뿐만 아니라 날씨와 유행 등 일반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채팅창에 문의하면 쇼핑 AI는 내용을 분석해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검색 결과 내에서도 추가 질문이 가능해 한층 더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특정 상품 내에서도 쇼핑 AI로 구체적인 내용을 질문할 수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담당 김성준 상무는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다양한 최신 기술 도입을 통해 고객 편의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에 개발한 쇼핑 AI 서비스도 꾸준한 학습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만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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