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의 로켓 회사인 버진 오빗(Virgin Orbit)이 주요 임무 실패 후 몇 달 만에 문을 닫았다.
회사가 재정을 강화하기 위해 위성 발사를 중단한 지 몇 주 후에 나온 결정이다.
개조된 제트기 코스믹 걸(Cosmic Girl)과 캘리포니아에 있는 대부분의 본사를 포함, 생존을 위해 소유 자산을 매각했다.
버진 오빗은 지난 1월 영국에서의 첫 번째 위성 임무는 우주에 도달했지만 목표 궤도에 도달하지 못했다.
이달 초 리처드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항공사와 레저 사업이 폐쇄된 후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 개인적으로 약 15억 파운드의 손실을 입었다고 말했다.
"우리가 모든 것을 잃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때가 있었다"고 그는 말했다. 그러나 그는 억만장자 지위는 유지했다. 최신 조사에 따르면 순자산이 24억 파운드에 달한다.
버진 오빗은 장기자금 확보가 어렵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지난달 초 미국에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라이벌 스타트업 로켓 랩(Rocket Lab)은 캘리포니아에 있는 버진 오빗의 본사와 기타 자산 대부분을 인수했다. 인공위성을 발사하기 위해 개조한 보잉 747 항공기도 매각됐다. 총 자산 매각 금액은 2,940만 파운드였다.
2017년에 설립된 버진 오빗은 상장기업으로서 한 번도 수익을 낸 적이 없다.
1월에 영국 콘월에서 시작된 버진 오빗의 로켓 발사에 너무 많은 것이 실렸다. 그것은 영국의 새로운 산업에 대한 화려한 시작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러나 작은 부품인 연료 필터가 빠지면서 도미노 효과가 발생했다. 로켓이 실패했고, 버진 오빗은 자신감을 잃었고, 이제 회사는 단편적으로 매각되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