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웜하트 캠페인으로 문화예술 후원

글로벌 |이재수 |입력

2011년부터 아티스트와 협업해 티셔츠 제작·판매...수익금 일부 독립 단평영화 후원

이수지 작가와 협업한 시리즈 웜하트 캠페인 티셔츠 (사진. 코오롱 FnC)
이수지 작가와 협업한 시리즈 웜하트 캠페인 티셔츠 (사진. 코오롱 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가 열 세번째 웜하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웜하트 캠페인은 2011년부터 시리즈가 진행하는 문화예술 후원 프로젝트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해 티셔츠를 제작·판매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문화예술 산업에 기부한다. 

시리즈는 이번시즌 이수지·백두리·김라온 등 세 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웜하트 티셔츠를 제작하고 작가 별 2벌 씩 총 6개의 티셔츠를 출시한다. 

시리즈는 웜하트 티셔츠 판매 수익금 일부를 2020년부터 웜하트 필름 펀드를 통해 국내 독립 단편 영화 및 단편 다큐멘터리 후원에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김선빈 감독의 ‘수능을 치려면’과 최이다 감독의 ‘거품의 무게’를 지원했다. 올해도 두 편을 선정해 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리즈의 유동규 브랜드 매니저는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다채로움을 주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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