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투데이=나기천 기자| HD현대가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사업 수주에 필수적인 절충교역을 위해 수조원대 협력을 제안하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HD현대중공업은 한화오션과 '원팀'을 이뤄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 참여하고 있다.
HD현대의 수조원대 대규모 패키지딜은 방위사업청 및 한화오션과 함께 캐나다 절충교역 안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한다.
HD현대는 조선 분야에서 잠수함 창정비 역량을 기반으로 캐나다 측이 잠수함을 안정적으로 운용·보수할 수 있도록 종합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현지 조선소에 함정 및 잠수함 기술과 선박 건조 노하우를 이전해 캐나다 조선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HD현대는 캐나다 유수 대학, 연구 기관과 함께 조선 및 제조업 분야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첨단 연구·개발 분야까지 공동 협력을 추진해 양국 산업의 미래 경쟁력도 높이고자 한다고 이날 전했다.
이밖에 HD현대는 에너지 분야에서 HD현대오일뱅크를 중심으로 캐나다 원유업체와 협력해 잠수함 사업 기간 동안 수조 원 규모의 원유를 수입하는 방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HD현대는 "캐나다 잠수함 사업은 함정 수출을 넘어서 국가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 산업 영역에서의 절충교역이 필수적"이라며 "HD현대의 조선, 에너지 부문에서 양국 간 '윈윈'할 수 있는 제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