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부산서 ‘더샵 리오몬트’ 28일 견본주택 개관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총 1305가구 규모… 전용 59~84㎡ 866가구 일반분양

더샵 리오몬트 투시도 (사진제공. 포스코이앤씨)
더샵 리오몬트 투시도 (사진제공. 포스코이앤씨)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28일 부산에서 ‘더샵 리오몬트’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들어갔다. 

더샵 리오몬트는 부산광역시 사상구 엄궁동 1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305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가구는 866가구로 △59㎡ 280가구 △72㎡ 245가구 △84㎡A 311가구 △84㎡B 30가구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7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19일 발표하고 정당 계약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전국 만 19세 이상의 부산·울산·경상남도 거주자라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가능하다. 전매제한은 6개월이며, 거주의무기간과 재당첨제한은 적용되지 않는다. 

단지와 도보 5분거리에 사상~하단선 엄궁역이 2026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인근에는 서부산과 부산 도심을 잇는 승학터널(계획)이 추진되고 있어 부산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부산의 제2청사 역할을 할 '서부산 행정복합타운('27년 예정)'과 사상공업지역을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개발하는 '사상드림스마트시티(계획)'가 진행되고 있어 개발수혜도 예상된다. 

동궁초·엄궁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인근에는 기숙형 중학교와 자율형 공립고가 계획돼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또 승학산과 낙동강을 곁에 품은 배산임수 입지와 함께 을숙도 생태공원, 삼락 생태공원, 엄궁 유수지공원 등이 근거리에 있어 휴식과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이마트·사상버스터미널·관공서 등도 가깝게 자리해 주거 편의성도 우수하다. 

더샵 리오몬트 조감도 (사진제공. 포스코이앤씨)
더샵 리오몬트 조감도 (사진제공. 포스코이앤씨)

더샵 리오몬트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위주(일부 가구 제외)의 설계로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확대했다. 타입별로는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현관 창고,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일부 고층부에서는 낙동강과 승학산 조망도 가능하다.

조경과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민다. 조경은 잔디광장을 비롯해, 석가산과 조형폭포가 구성되는 ‘미라지 포레’, 물놀이터로 조성되는 ‘키즈풀’, 아이들을 위한 ‘테마놀이터’, 포스코만의 감성정원 ‘페르마타가든’, 텃밭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팜가든’ 등 다양하게 설계돼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커뮤니티는 스크린골프장과 스크린골프연습타석, 휘트니스, GX룸, 탁구장, 냉/온탕 및 건식도크를 갖춘 사우나, 북카페, 키즈룸, 프라이빗 스터디룸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주거생활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격 시설이 구성돼 일상의 풍요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사상구 첫 더샵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은 최고의 품질로 서부산을 대표할 랜드마크를 선보일 것"이라며 "해운대, 명지국제도시, 수영구 등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에서 이미 검증을 마친, 부산 NO.1 브랜드 더샵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