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 정부지원사업 연계로 중소기업 판로 확대

산업 | 입력:

농식품부·해수부 등 5개 사업 운영…2년간 주문액 100억원 이상

(사진=티알엔)
(사진=티알엔)

|스마트투데이=황태규 기자| 태광그룹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정부지원사업과 연계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유통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쇼핑엔티는 2024년 4월, 중소기업 판로육성 전담 TF를 신설하고 중소기업 유통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같은 해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 △‘소상공인 홈쇼핑 입점지원사업’ △‘홈쇼핑 입점역량 강화 지원사업’ 등 3개 사업을 운영하며 63억원의 주문 실적을 기록했다.

2025년에는 △농식품부의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과 △해양수산부의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수행해 11월까지 37억원의 주문액을 추가로 달성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쇼핑엔티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신규 협력사를 유입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평가다. 정부사업별 지원 조건에 맞춘 기획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들이 T커머스 홈쇼핑과 모바일 커머스 채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으며, 방송 연계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 기반도 마련했다.

홍영기 중소기업 판로육성 TF팀장은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좋은 제품을, 중소기업에게는 실질적인 유통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홈쇼핑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해 더 많은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