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DL이앤씨는 이달 중에 충청남도 내포신도시 RH14블록에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에서 지상 25층, 9개동, 전용면적 84·119㎡, 총 727가구로 조성된다. 내포신도시에서는 3년여 만의 신규분양아파트로 민간참여공공분양(84㎡ 605가구)과 일반분양(119㎡ 122가구)이 함께 진행된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내포신도시 내에서도 중심입지에 들어서 정주여건이 돋보인다. 특히 홍주초(2026년 개교 예정)를 품은 초품아 입지와 함께 반경 500m 이내에는 내포중, 홍성고가 자리해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 통학할 수 있는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내포신도시 유일의 학원가도 도보권에 위치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병·의원과 은행 등 편의시설이 밀집된 중심상업지구가 형성돼 있고, 충청남도청·경찰서·교육청 등 주요 관공서가 위치해 잇다. 여기에 신경천공원과 내포신도시 최대 규모 공원인 홍예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환경도 좋다. 내포신도시 고속·시외버스정류소와 도청대로, 충남대로 등을 통해 서해안고속도로·서산영덕고속도로 진입이 쉽고, 서해선·장항선 홍성역 접근성도 뛰어나다. 특히 서해선 복선전철 내포역(가칭)이 2027년 개통 예정으로, 광역 교통망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 미래신산업 국가산단 개발 수혜 기대
단지 인근에는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와 미래자동차와 수소산업, 2차 전지 등을 중심으로 하는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가 조성중으로 이들 사업이 완료되면 내포신도시는 충청권을 넘어 전국구 미래산업 중심지로 변모,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로도 가치가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2027년 개교 예정)와 카이스트 과학영재학교 내포캠퍼스(2028년 개교 예정) 등 대형 교육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충청남도가 직접 투자해 종합병원 건립도 추진 중이다. 현재 종합병원 사업은 세브란스 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1단계로 오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소아 진료 중심 특화병원을 건립, 운영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브랜드의 차별화된 상품설계가 돋보인다. 단지에는 라이프스타일 맞춤 플랫폼 ‘C2 하우스’ 혁신설계와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DL이앤씨만의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 ‘D-사일런트 플로어(D-Silent Floor)’ 등이 반영돼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주거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여기에 입주자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디 셀렉션’도 적용해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인근 단지에서는 보기 어려운 특화 커뮤니티도 눈길을 끈다. 건식사우나와 드포엠카페 등 차별화된 시설을 비롯해 고급 아파트에 주로 도입되는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된다. 또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미니짐, 스터디라운지, 키즈라운지(다함께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 등이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에는 e편한세상의 특화 조경인 ‘드포엠파크’와 ‘드포엠플레이’, ‘미스티포레’ 등이 적용돼 쾌적성도 더할 예정”이라며 “내포신도시 내에서 오랜만에 나온 민간분양이라는 점과 함께 최중심 입지, e편한세상의 브랜드 파워가 더해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의 주택전시관은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38-3번지에서 11월 중 오픈 예정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