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잇, HRD 담당자 대상 생성형 AI 공개교육 성료

글로벌 |입력

150명 신청, 60명 정원 조기마감… 교육 후 평균 만족도 4.8점 기록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AIㆍDT 전문 교육기업 코드잇은 지난달 27일 HRD 담당자를 위한 오프라인 무료 공개교육 ‘생성형 AI 교육 클래스: 인사이트, 사례, 실습까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성원을 위한 AI 교육은 많지만 정작 이를 기획ㆍ설계하는 HRD 실무자를 위한 교육은 부족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했다.

코드잇 관계자는 “HRD 담당자야말로 생성형 AI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조직에 적합한 교육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공개교육은 사전 신청 오픈과 동시에 150명이 넘는 인원이 몰릴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실습 중심 운영 방식을 고려해 최종 60명의 HRD 담당자를 초청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스코프랩스 김지훈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다수의 대기업을 대상으로 AI 교육 및 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교육은 생성형 AI의 기술적 원리와 트렌드를 짚고, 국내 기업들의 실제 AI 교육 사례를 소개한 후 참가자들이 직접 다양한 AI 도구를 활용해 실습하는 구성으로 진행됐다.

실습은 업무에 밀접하게 연결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설계돼 교육 설문 분석, 면접 질문 생성, 콘텐츠 요약, 데이터 자동화 등 다양한 직무 상황을 반영했다.

참가자들은 “단순한 프롬프트 실습이 아닌 실제 업무와 연결된 내용이라 훨씬 유익했다”, “바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쉬는 시간에도 자리를 뜨지 않고 실습을 이어가는 등 높은 몰입도를 보였다.

교육 종료 후 만족도 조사에서는 평균 4.8점(5점 만점)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다수의 참가자들이 “하반기 교육 기획에 즉시 반영할 수 있을 것 같다” 는 의견을 전했다.

코드잇 관계자는 “이번 클래스는 교육을 설계하는 HRD 실무자가 직접 생성형 AI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질적인 업무 적용 방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AI/DX 전환 과정 전반을 아우르는 실습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