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월드IT쇼(WIS)’에 참가한다고 이날 밝혔다.
‘월드IT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등 6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정보통신기술) 전시회다. 글로벌 ICT 시장의 기술 현황과 전망을 공유하고 최신 기술과 제품을 소개한다.
IBK창공은 ‘월드IT쇼’에서 매년 ‘IBK창공관’을 마련해 스타트업의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국내외 바이어와 업계 관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올해는 IBK창공 기업 28개사가 전시회에 참가해 혁신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인다.
기업은행은 ‘IBK창공관‘에 마련한 홍보 부스에서 IBK창공 창업육성 플랫폼을 소개하고, 올해 하반기 육성기업 모집 안내도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월드IT쇼는 IBK창공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과 시장성을 대외에 입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특히 이번 월드IT쇼 혁신상 전체 8개 수상 기업 중 4개 기업이 IBK창공 졸업・육성기업으로 그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IBK창공은 오는 5월 2일까지 2025년 하반기 혁신창업기업을 모집한다. 마포·구로·부산·대전·광주와 개소 예정인 대구까지 6개 센터에서 총 95개 내외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