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도심형 시니어타운에서 찾아가는 세미나

경제·금융 |입력
하나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광진구 도심형 프리미엄 시니어 타운
하나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광진구 도심형 프리미엄 시니어 타운 '더 클래식 500'에서 은퇴설계전문가 강창희 대표와 함께 '찾아가는 하나더넥스트 세미나'를 개최했다. [출처: 하나은행]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광진구 도심형 프리미엄 시니어타운 ‘더 클래식 500’에서 은퇴설계전문가 강창희 대표와 함께 ‘찾아가는 하나더넥스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은퇴설계 전문가 1세대로 통하는 강창희 ‘행복100세 자산관리연구회’ 대표가 ‘행복 100세 은퇴설계 여행’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창희 대표는 이날 “은퇴 후 안정적인 생활자금 확보를 위해 연금 재원을 늘리고, 장수를 대비해 치료, 간병 자금 마련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는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시작, 기대수명 증가 등 대한민국의 인구구조 변화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은퇴 후 삶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하나은행은 강창희 대표의 은퇴설계 콘텐츠와 하나은행의 금융 솔루션을 결합한 ‘찬아가는 하나더넥스트 세미나’를 기업체 임직원, 퇴직자 모임 등을 대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유튜브, 하나더넥스트 모바일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 세미나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을지로, 선릉역, 서초동 소재 '하나더넥스트 라운지'에서 ▲은퇴 필요 자금 분석 ▲현금흐름 진단 ▲상속·증여 컨설팅 등 은퇴설계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와인 클래스, 중년 스타일링, 세컨하우스 마련 등 비금융 콘텐츠 세미나도 함께 선보였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