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이마가 좁은 사람들은 레이저 제모로 헤어라인을 교정해 답답한 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넓히면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으므로 두상, 광대뼈, 턱선 등 전체적인 얼굴 형태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도록 조금만 넓혀야 한다.
이마선 제모에는 적절한 시기가 있다. 이마선 제모로 헤어라인을 교정하기에 적당한 시기는 흰머리가 나기 전이다. 이마선 제모는 모낭의 검은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 파장을 이용해 과도하게 내려온 머리 털들을 영구적으로 제거하는 시술이다. 하지만 흰 털에는 검은 멜라닌 색소가 없어서 레이저 파장이 전달되지 못하기 때문에 제모 효과가 없다.
또한, 사춘기가 지난 후에 이마선 제모를 해야 한다. 사춘기가 지나야 비로서 어른스러운 얼굴로 바뀌고 이마 부위, 하관 부위 등 얼굴의 면적 비율이 뚜렷해지므로 사춘기 이후에 시술을 받아야 자연스러운 비율의 헤어라인을 만들어낼 수 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이어트 이후에 이마선 제모를 받는 것이 좋다. 얼굴이 통통한 상태면 이마가 좁아보이고, 상대적으로 얼굴살이 빠져있으면 이마가 넓어보인다. 따라서 얼굴살의 변화가 있는 다이어트 중이면 다이어트 이후에 이마선 제모를 받아야 많이 넓혀지는 부작용을 없앨 수 있다.
이마선 교정은 인상을 변화시키는 매우 중요한 시술이므로 10년 이상 디자인 이마선 제모 경험을 갖춘 전문가의 조언을 따라야 한다. 해당 시술은 시술 의사가 직접 상담하고, 첫 시술부터 마지막 시술까지 한명의 의사가 전담해야 한다. 이전 시술의 디테일을 기억해서 마지막 시술까지 연속성있게 진행해야 자연스러운 이마선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JMO피부과 고우석 대표원장은 “디자인 이마선 제모는 20~30대에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면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섬세하게 진행해야 그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