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충남 천안 성성호수공원 일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는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이 주택전시관 오픈과 동시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2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지난 21일 문을 연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주택전시관에 구름인파가 몰렸다. 입장 전부터 대기줄이 길게 이어졌고, 내부에 마련된 모형도와 유니트에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상담창구 역시 분양일정이나 청약자격 등을 문의하려는 예비청약자들로 종일 붐비는 등 지역 내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 호수공원 직조망에 고급스러운 상품성까지 호평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약 2만5000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할 성성호수공원 일대에서도 독보적인 입지환경을 갖춰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컸던 단지다.
성성동 소재 J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일대에서도 호수 조망이 탁월한 입지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 일찍이 지역 내 대장 아파트로 기대를 모았다”며 “2만5000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는 등 천안의 대표 부촌으로 도약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만큼 분양권을 선점하려는 실수요는 물론 투자 문의도 많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실제, 주택전시관을 둘러본 내방객들 역시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입지를 비롯해 평면, 조경, 커뮤니티 등 상품성과 미래가치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며 청약의사를 적극 내비치기도 했다.
천안시 불당지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박 모씨(38세, 남)는 “불당지구는 이미가격이 많이 올랐고 노후화도 진행될 것으로 판단돼 앞으로 성성호수공원일대가 미래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성성호수공원 바로 앞에 있어 우수한 조망권과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기 때문에 집값 상승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단지 바로 앞으로 성성호수공원이 위치해 있는 ‘레이크 프론트’ 아파트로 호수공원을 직접 조망할 수 있다. 단지 서측으로 4만여㎡ 규모의 성성호수공원 방문자센터가 있고, 단지와 호수 사이에 약 3만여㎡ 규모의 근린공원과 단지 동측의 녹지공간까지 포함하면 삼면이 공원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가 도보거리에 신설 예정이며 이마트(천안서북점), 하나로마트(성성점), 코스트코(천안점) 등 대형마트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성성지구 내 기 조성돼 있는 각종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어 입주 후 생활에 불편함이 없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으로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비롯해 천안 제2,3,4일반산업단지, 아산스마트밸리, 백석농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 여건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차별화된 평면 및 조경 등 우수한 상품성 역시 방문객들에게 높은 관심거리였다. 아신시 배방읍에 거주한다고 밝힌 주부 최 모씨(57세, 여)는 “모형도를 보니 조경시설이 공원을 연상시킨다”며 “내부 평면 역시 실사용 면적이 생각 이상으로 넓게 빠진 데다, 수납공간도 풍부한 것 같아 아껴 뒀던 청약통장을 사용해보려 한다”고 말했다.
단지는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중심 설계와 ‘e편한세상’만의 기술, 상품, 디자인과 철학을 총체적으로 집약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 ‘C2 하우스’ 혁신설계를 적용하며, 조경의 경우 특화 조경브랜드인 ‘드포엠’을 통해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할 방침이다. 단지 중앙에 드포엠파크를 비롯해 휴게정원, 미스티포레,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드포엠플레이, 주민운동시설 등의 다양한 조경시설이 곳곳에 마련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역시 지역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105동 최상층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스카이 라운지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2개소) 등에서 탁 트인 호수공원을 바라보며 고품격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주출입구 인근에는 근린공원 및 호수 조망이 가능한 리조트형 게스트하우스(4개소)를 조성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지역민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입지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젊은 수요층은 물론 장년층까지 세대를 막론하고 많은 사람들이 주택전시관을 방문했다”며 “성성호수공원을 품은 레이크 프론트 입지인 데다 차별화된 상품성, 경쟁력 잇는 분양가 등 선호도 높은 삼 박자를 모두 갖춘 단지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다가오는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3월 4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5일 1순위 청약 접수
청약일정은 3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월 12일이며, 정당계약은 같은 달 24~27일까지 4일 간 진행한다.
청약은 만 19세 이상 충남 천안시 및 충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충족 시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전매제한과 거주의무가 없고, 재당첨 제한을 받지 않는다.
한편,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업성동 일원에 들어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13개 동, 총 1763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이 중 전용면적 84~191㎡ 1498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주택전시관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8년 2월 예정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