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골든서클 범어네거리, 인기 주거지로 ‘각광’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더 팰리스트 데시앙 투시도 (사진=태영건설)
더 팰리스트 데시앙 투시도 (사진=태영건설)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다양하고 풍부한 인프라를 즐길 수 있는 입지의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수도권에 비해 다양한 인프라가 제한적인 지방 광역시에서 그 인기는 더욱 높은 편이다. 

대구의 '골든서클'이라고 불리는 대구 수성구 범어네거리 일대는 교통·문화·상업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대구 부동산의 핵심이라 불리며 주거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동대구역을 지나 동구 신세계백화점까지 이어지는 이 지역은 고층 빌딩 주거 지역인 스카이라인부터 범어네거리까지 이어지는 핵심 상업지구, 우수한 학군, 고급 아파트 단지가 주를 이루고 있다.

실제로 이 지역에 들어선 아파트 단지는 관망세인 대구 부동산 시장에서 신고가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자료를 보면 올해 9월, 대구 수성구 범어동의 ‘범어센트럴푸르지오’(2019년 9월 입주)의 전용 84㎡A 타입은 11억 2700만원에 매매 거래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9억 500만원) 대비 약 24.5%(2억2200만원) 상승했다.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올해 10월 수성구 범어동의 ‘수성범어W’ 전용 84㎡A 타입의 평균 매매가격은 14억원으로 나타났다. 반면, 골든서클과 다소 거리가 있는 대구 중구 대봉동의 ‘D’ 아파트 전용 84㎡C 타입의 평균 매매가격은 5억 6000만원을 기록해 범어동 단지의 약 66.7% 수준에 그쳤다.

미분양을 홍역을 앓고있는 대구에서도 골든서클은 예외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대에서 지난 3월 분양한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1순위 청약에서는 일반공급 82가구(특별공급 제외)모집에 1370가구가 몰리면서 청약 평균 경쟁률이 16.7대 1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대구 시장이 회복기라고 말하기는 아직은 이르지만, 골든서클 입지의 단지들의 수요는 여전히 높다고 분석한다. 여기에 앞으로 추가 개발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돼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은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 업계 관계자는 “대구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범어네거리 일대는 수요자들에게 여전히 관심도가 매우 높아 인기가 높은 추세다”라며 “앞으로도 생활 인프라는 더욱 발전될 수밖에 없어 지역 가치 경쟁력을 더욱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대구의 핵심 입지에서 신축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태영건설은 다음달 대구 동구 신천동 일원에서 ‘더 팰리스트 데시앙’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아파트 418세대(전용면적 100~117㎡)와 오피스텔 32실 (전용면적 97·109㎡) 규모로 조성된다. 대구 골든서클에 위치한 단지로 효신초등학교와 맞닿아 있는 초품아 입지를 갖췄다. 또한 대구의 대치동으로 불리는 수성구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교육 환경이 욱수하다. 동대구역(KTX∙SRT∙1호선)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신세계백화점(대구점), 현대시티아울렛(대구점) 등 대형 교통·편의시설이 인근에 있고, 대구파티마병원 등의 대형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자이S&D는 연말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서 ‘범어자이르네’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도보 3분 거리에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 앞 동대구로를 통한 KTX동대구역 및 달구벌대로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등의 쇼핑시설이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야시골공원, 범어공원 등의 녹지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는 지하 6층에서 지상 최고 38층, 2개 동, 아파트 103세대(전용면적 84㎡·142㎡PH)와 오피스텔(전용면적 84㎡) 70실 규모로 조성된다.

포스코이앤씨는 내년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주상복합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3층 5개 동, 아파트 604세대와 오피스텔 148실 규모로 건립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