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프팅과 울쎄라를 이용한 얼굴리프팅, 효과와 시술 전 확인사항은

산업 |입력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비침습적 얼굴리프팅 시술로 인기를 끌고 있는 울쎄라, 써마지, 실리프팅 등은 시술 후 바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인기가 많은 편이다.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를 이용하여 윤곽라인 교정 및 얼굴리프팅 목적으로 적용되며, 써마지는 고주파의 열을 피부 겉 층에 직접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타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얼굴 실리프팅은 처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리프팅시켜 동안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울쎄라는 직립 상태의 얼굴 처짐 위치와 시술 시 누운 상태의 조건에 따라 얼굴 처짐과 방향이 달라지므로 시술 전 맞춤형 디자인이 필요하다. 상세한 시술 계획이 반영된 디자인은 단순한 시술 이상으로, 보다 더 효과적이고 만족한 결과를 얻기 위해 필수적인 과정이다. 얼굴의 피부 처짐 정도, 주름의 깊이, 탄력 상태 등이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울쎄라 시술 전 반드시, 이를 고려해 개인화된 디자인이 필요하다.

울쎄라 시술 전 얼굴의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어디 부분에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해야 할지? 미리 디자인을 하고, 계획하는 것이 효과를 높이고, 최적의 결과를 만들어준다. 디자인 없이 일률적인 방식으로 시술을 진행할 경우 필요한 부위에 정확한 에너지가 집중 전달되지 않아 특정 부위에 효과가 부족할 수 있다.

개인별 맞춤 시술을 위한 디자인 울쎄라의 중요성은 모든 사람의 얼굴 구조는 다르기 때문이며, 얼굴 비대칭은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어 이러한 비대칭은 나이가 들수록 더 뚜렷해질 수 있다. 따라서 울쎄라 시술을 할 때 얼굴 전체를 균형 있게 리프팅하기 위해서는 얼굴 구조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디자인이 반드시 필요하다. 예를 들어 한쪽 얼굴이 더 처져 있을 경우 해당 부위에 더 많은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 조사해야 자연스럽고 대칭적인 얼굴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얼굴 실리프팅은 즉각적으로 처진 얼굴을 리프팅시키는 효과가 우수하다. 효과적인 실리프팅을 위해서는 안면 윤곽과 해부학적인 구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만 정확한 실의 주입 위치와 깊이, 리프팅 견인 방향 등을 효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그러므로 얼굴리프팅에 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에게 실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얼굴 부위와 특성에 따라 알맞은 실을 선택, 적용해야 하며, 다양한 리프팅 실은 사용 목적과 효과가 다르므로 선별하여 사용하여야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체내에서 분해되는 실리프팅은 얼굴을 리프팅시키는 목적 외, 윤곽라인 교정과 처지기 전에 미리 받는 예방적 차원에서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녹는 실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강화시켜 노화예방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얼굴 실리프팅은 제품의 성분과 실의 종류, 유지기간에 따라 비용과 가격, 시술 후기 등이 달라질 수 있다. 시술 후 특별한 부작용은 발생되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부기, 멍 그리고 딤플, 실돌출, 비대칭 등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써마지는 리프팅 목적보다는 고주파의 열에너지를 전달해 피부의 탄력을 강화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잔주름과 처짐을 예방할 수 있어 동안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다. 그리고 써마지는 강한 출력을 이용해 주름 등을 치료할 수 있지만 붉어짐과 화상을 입을 수 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얼굴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울쎄라와 실리프팅, 써마지 등 비수술적 방법으로 처진 얼굴을 리프팅시켜 동안의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울쎄라 시술 후 얼굴에 달라붙은 느낌으로 타이트닝,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30~40대에 적용하면 윤곽 라인을 교정하고, 노화에 의한 처짐을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50대 이상 얼굴은 울쎄라, 써마지로 리프팅 시킬 수 없으므로 녹는 실리프팅과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은 “얼굴 상태에 따라 윤곽라인 교정과 리프팅을 위한 중안면부 울쎄라, 써마지 조사 샷수는 300~400샷 정도이고, 얼굴 전체는 600샷 정도가 적당하다"며 "목주름리프팅을 위해서는 울쎄라 시술 후 자가진피재생술을 병행하면 만족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동시에 팔자주름 입가주름, 이마주름 등은 자가진피재생술로 깊은 주름을 개선시켜야 얼굴 전체 동안을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