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CU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한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프로그램 속 인기 메뉴인 '밤 티라미수 컵'을 오는 12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밤 생크림과 토피넛 라떼,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의 재료를 활용해 가을 제철 밤과 진한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CU는 나폴리 맛피아의 레시피를 활용한 '밤 티라미수 컵'을 8일부터 10일까지 포켓CU에서 사전 예약 판매한 후 12일부터 전국 CU 편의점에 판매한다. 사전 예약 구매한 고객은 원하는 점포와 시간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나폴리 맛피아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CU의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HEYROO 맛밤 득템' 등을 사용해 밤 티라미수를 만들어 심사위원인 백종원과 안성재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CU는 올해 1월 ‘흑백요리사’ 제작진으로부터 요청을 받아 편의점 재료를 주제로 하는 요리 경연을 위해 세트장에 편의점을 구현했다.
방송이 나간 이후 이후 최근 6일간(10월 1~6일) 자체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앱 포켓CU의 검색어 순위 톱10에 티라미수가 올랐고, 레시피에 활용된 맛밤 득템(42.7%), 연세우유 크림빵(31.1%) 등의 상품 매출도 직전 주 동일 기간 대비 크게 늘었다.
CU는 향후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추가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중·장기적 협업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또한 CU는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의 재출시를 결정하고 8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한다. 선착순 총 2000명에겐 마롱 생크림빵과 함께 밤 티라미수의 재료로 사용된 헤이루 맛밤 득템의 교환권을 증정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 고객이 직접 전국 CU 편의점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상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의 장기적 협업을 통해 색다르게 해석한 상품 및 콘텐츠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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