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가격 인상을 철회했던 오뚜기가 제품 가격 인상에 다시 나선다.
16일 뉴스1에 따르면 오뚜기는 가정간편식, 소스 등의 제품의 가격을 10~15% 가량 인상한다.
레토르트 식품인 △3분 카레 △3분 쇠코기카레 △3분 쇠고기짜장 제품은 편의점 채널에 한해 10% 가량 가격을 올린다. 편의점의 가격 인상은 내달 1일 적용된다.
이외에도 대형마트에서는 △고소한 참기름 △옛날 참기름의 가격을 10~15% 가량 인상하고, 파스타 소스 10여종은 10%, 토마토케찹도 13% 올려 조정한다.
앞서 오뚜기는 지난 11월 카레와 케첩 등 대표 제품 등의 가격을 인상하려고 했지만, 정부의 물가안정 요구에 따라 이를 철회한 바 있다.
오뚜기 측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원재료 압박을 받고 있던 부분들을 올리려다 철회했었다"며 "몇년간 압박을 받던 부분을 뒤늦게 적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6% 늘어난 8592억원,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6%, 0.2% 줄어든 616억원과 423억원을 기록했다.
농심과 마찬가지로 가격인상에 정부의 입김을 강하게 받으면서 이익이 뒷걸음질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농심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437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무려 18.7%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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