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인구의 날’ 기념식 대통령 표창

경제·금융 |입력
[출처: 하나은행]
[출처: 하나은행]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1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내 금융사 중에서 하나금융그룹만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이는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지원사업 ▲하나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 등 하나금융그룹의 저출생, 고령사회 문제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8년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시작해, 현재까지 전국에 90개 어린이집을 건립했다. 올해 100호 어린이집 완공을 앞두고 있다. 또 지난 3월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지원사업’ 5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밖에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결혼부터 육아로 이어지는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그룹 사옥 공간을 예식장으로 리모델링한 ‘하나 그랜드 홀’을 예비 신혼부부에 무료로 대관하고 있다. 또 하나은행 영업점 공간을 영유아 수유실, 임산부 휴게 공간으로 활용한 ‘하나맘케어센터’를 운영 중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저출생, 고령사회 문제는 사회구성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 극복해야할 과제로, 하나금융그룹은 공보육 인프라 개선과 돌봄 시설 확충을 위한 사회공헌 행보를 이어왔다”며, “이번 수상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사회적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는 ESG 경영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