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토스 앱에서 CU편의점 멤버십을 연동한 고객이 11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내 멤버십 모아보기’ 서비스는 토스 앱으로 다양한 멤버십 포인트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현재 CU멤버십을 포함해 총 7개의 멤버십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다.
토스는 CU멤버십에 한해 사후 적립 기능도 구현해, 사후 적립 기능이 110만명 고객 돌파의 일등공신이 됐다. CU 편의점에서 포인트를 적립하지 않았더라도, 나중에 토스 앱에서 포인트를 적립하는 기능이다.
토스 관계자는 “CU포인트 사후 적립 기능은 빠르고 간편한 결제 경험을 위해 결제 시 멤버십 적립 과정을 생략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라며 “해당 기능 론칭 한 달여 만에 사후 적립 건수는 80만 건을 돌파할 정도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후 적립 기능을 사용하려면, ‘내 멤버십 모아보기’ 메뉴에 CU멤버십을 연결해야 한다. 결제할 때 CU멤버십 회원이 아니었더라도 CU멤버십에 가입하고 토스 앱에서 연동하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 대상 내역은 토스 앱 내 '내 소비' 내역(계좌 및 유스카드 결제 제외)을 기준으로 한다. 총 14일 전부터 하루 전까지 결제 내역에서 적립할 수 있는 CU포인트가 있는 경우, 내 멤버십 모아보기-CU-받을 포인트 순서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