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겸, 코비스테크놀로지와 비전 AI솔루션 공동 연구개발·납품 착수

글로벌 |입력
다겸 비전 솔루션 PCB 매거진 불량 탐지 예시
다겸 비전 솔루션 PCB 매거진 불량 탐지 예시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AI 솔루션 전문기업 다겸(대표자 : 서대호)은 코비스테크놀로지(대표자: 임은재)와 반도체 분야 특화 비전 AI 솔루션 개발 및 납품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두 회사는 2020년부터 공동으로 솔루션 개발을 진행했으며 코비스테크놀로지 엔드유저 납품장비를 대상으로 실험 개발 및 납품했다.

최근 코비스테크놀로지 사세 확장에 따라 고객사가 늘어나면서 양사의 공동연구개발을 더욱 늘려 추가적인 솔루션 개발을 하고 있다. 특히 기존 SK하이닉스에 주로 치중되었었던 장비납품을 삼성전자에도 늘리면서 비전 AI 솔루션을 삼성전자에도 납품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PCB 매거진에서 발생하는 불량을 검출하는데 목표를 둔다. PCB 매거진에서의 불량 검출은 전자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 불량을 조기에 발견하고 처리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유지하고 생산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비전AI 솔루션 다겸아이킷은 딥러닝 AI 모델을 활용하여 PCB의 특징과 패턴을 학습하여 각 매거진의 고유한 형태와 구성 요소를 식별하고 분류한다. 다겸아이킷은 반도체 PCB Substrate 검사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딥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숙련된 작업자의 노하우를 학습하고 이를 통해 불필요한 검사를 줄이고, VRS에서의 재검을 최소화하여 최적화된 검사를 가능케 한다.

서대호 대표는 다겸은 “그동안 코비스테크놀로지와 4년 가까이 무수히 많은 실험을 진행하였었고 덕분에 고가의 장비들을 대상으로 쉽게 실험을 할 수 있었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반도체 장비에 특화된 더욱 강력한 AI 솔루션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