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3 사회공헌백서 발간

경제·금융 |입력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국민은행이 작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사회공헌 성과를 담은 ‘2023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13번째 보고서로, 지난 2012년부터 매해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해왔다.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으로만 배포한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회공헌백서는 ▲KB 드림 웨이브(Dream Wave) 2030, ▲세상을 바꾸는 나눔, ▲상생금융 등 사회공헌활동 큰 줄기 세 가지를 담았다.

KB 드림 웨이브 2030은 청소년 교육격차와 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고,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 2006년부터 19년간 청소년 20만여 명을 지원했다. 

‘세상을 바꾸는 나눔’은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KB 전세안심 프로그램 ▲캄보디아 심장병 환아 치료 지원 등 프로젝트들을 소개했다. ‘상생금융’은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는 금융지원 활동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구성원에 대한 포용과 기회의 사다리 확대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KB국민은행의 소명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상생금융 실천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바탕으로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표해 그룹의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왔다. 지난해까지 총 열두 번 보고서를 발간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