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ESG 경영활동의 성과와 향후 계획 등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를 28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환경책임 강화, 사람중심 경영,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 등 ESG 경영활동 내용을 담았다. 또한 이중중대성 평가를 통해 기업의 활동이 이해관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HDC현대산업개발이 중점적으로 관리해야 할 중요한 이슈를 선정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배구조 건전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이사회와 감사위원회, 주주권리, 리스크관리 등 분야를 개선했다.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이사회와 위원회 평가제도를 도입하는 한편 사외이사 후보군도 관리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전자투표제를 도입과 자사주 매입, 중장기 배당정책 등 주주 권리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부패방지(ISO 37001)와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신규 취득함으로써 리스크 관리에도 힘썼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경제적 가치를 넘어 환경과 사회적 가치 창출의 중요성을 인식해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 같은 성과를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담아 발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감동과 행복을 선사하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함으로써 훌륭한 기업을 넘어 선한 영향을 주는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ESG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4년 상반기 ESG 등급에서 지난해 B등급 대비 2단계 오른 A등급을 달성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ESG 평가등급은 지난 2022년 상반기 C등급을 기록한 이후 2년 만에 3단계 상승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