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지난 29일 K유튜브 공식채널에 전세사기 예방 오리지널 콘텐츠 ‘전문철’ 1화를 공개했다.
웹예능 ‘전문철’은 ‘전세사기 문제에 대해 철저히 알아보는 시간’의 줄임말이다. 전문철은 모두 2편으로 제작했고, 2화는 오는 6월 5일 오후 6시 유튜브에서 공개한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블리(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의 포맷을 가져와, 전세계약 과정에서 세입자가 겪을 법한 상황과 정보를 예능 형식으로 전달한다.
한문철 변호사, 개그맨 서경석, 서준맘 캐릭터로 유명한 개그우먼 박세미, SNL 코리아 시즌3의 MZ세대 캐릭터로 잘 알려진 배우 지예은 등이 출연한다.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전문가 정재훈 수석차장도 함께 한다.
1화는 공동담보 악용 사례를 주제로 부동산등기부등본에서 공동담보를 확인하는 방법, 공동담보 목록을 발급받는 방법 등 정보를 담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사회초년생 등 금융 취약계층이 전세 계약 시 주의 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전세사기, 보이스피싱 등 우리 사회 내 문제 해결에 적극 기여하며 상생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인기 웹툰 작가 ‘키크니’와 협업해, 전세사기 피해 사연을 웹툰 3편으로 제작했다. 팔로워 112만명을 보유한 키크니 작가의 인스타그램 계정(@keykney)에 전세사기 피해 웹툰을 공개해, 누적 조회수 250만 회와 ‘좋아요’ 7만7천여 개를 받았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