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부산 중심인 사상구 괘법동 일원에 들어서는 '부산 괘법 두산위브리버'가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부산 괘법 두산위브리버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으로 구성되며, 세대수는 425세대(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의 2가지 타입과 선호도 높은 국민평형대의 84㎡ 3가지 타입의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낙동강과 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남서향과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남동향의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주변 환경과 조망을 고려해 설계된 만큼 낙동강 뷰 뿐만 아니라 을숙도, 명지신도시까지 확장된 조망권을 자랑한다.
대규모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체육시설,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자연학습장, 자전거 코스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부산 최대의 체육ㆍ휴식 공간인 삼락생태공원이 자리 잡고 있다.
인프라 시설도 뛰어나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창진초등학교, 사상초등학교를 비롯해 14개의 학교가 자리 잡고 있다. 이마트ㆍ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아울렛 등 다양한 상권과 병원, 카페, 음식점 등 편의시설이 형성돼 편리한 생활을 보장한다.
편리한 교통도 자랑한다. 부산지하철 2호선과 경전철 이용이 가능한 더블역세권에다 도보 3분 거리에 사상 시외버스터미널이 자리 잡고 있어 시외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사상과 해운대를 이어주는 지하 고속도로의 사업도 진행 중이다. 2028년을 목표로 진행 중으로 기존의 1시간이 넘는 이동 거리가 30분대로 단축될 예정이다.
괘법동 지역의 발전 가능성과 함께 가덕도신공항, 에코델타시티, 부산 2청사, 광역환승센터 등 다양한 호재도 갖췄다. 주변에는 이마트, 애플아울렛, 르네시떼와 같은 주요 상권과 부산 보훈병원, 좋은 삼선병원이 있어 생활 편의성을 높여준다.
시공 예정사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 두산건설이다. 지역주택조합의 경우 일반 분양아파트 대비 저렴한 금액이 장점이다.
조합 관계자는 "이 아파트 사업장은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추진되는 만큼 금융비용이나 이윤 등 각종 부대비용을 절감하는 이점을 가지며 청약 통장이 없다해도 가입이 가능하고 전매 등의 규제에서도 자유롭다"며 "교통, 자연, 교육환경 등의 여건과 각종 개발 호재와 산단 직주 근접 입지를 갖추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