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 슈바르즈, 6G 주파수 대역 연구개발 지원 'D-밴드' 측정 솔루션 공개

글로벌 |입력

로데 슈바르즈는 D-밴드(D-band) 주파수 대역의 측정을 위한 솔루션을 내놓고 연구자들의 6G 연구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6G 연구 분야에서 RIS, AI/ML, 울트라 매시브 MIMO, Sub-THz 통신 등 여러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주파수 영역 확장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D-band 주파수 대역이 Sub-THz 통신을 위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로데 슈바르즈의 D-밴드 측정 솔루션은 FE170SR 및 FE170ST와 신호발생기(SMW200A 또는 SMM100A), 신호분석기(FSW), 그리고 오실로스코프(RTP)로 구성된다. FE170SR은 FSW 신호 분석기 또는 RTP 오실로스코프와의 연결을 통해 D-밴드 주파수 영역에서의 신호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FE170ST는 SMW200A 또는 SMM100A와 연결해 D-band로 확장된 주파수 대역의 신호 생성을 수행한다.

특히 로데슈바르즈의 FE170SR, FE170ST 프론트엔드 솔루션은 기존 신호 발생기 및 신호 분석기와 LAN, IF 및 REF 커넥터만 연결하면 프론트 엔드의 모든 제어를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는 완전한 통합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또 내부 LO 신호를 지원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신호 발생기가 필요없는 셋업이 가능하다.

사진: 로데슈바르즈의 D-band 측정 솔루션–SMW200A 벡터신호발생기(뒷줄 좌)/FSW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뒷줄 우)/FE170ST(앞줄 좌)/FE170SR(앞줄 우)

6G 등 새로운 주파수 영역 확장을 위한 새로운 기술들은 개발 단계에서 LoS, 리플렉션(Reflection), 스캐터링, 도플러 시프트 등 해당 주파수의 채널 환경에 대한 측정이 필수적이다.

로데 슈바르즈는 이러한 측정을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개발 엔지니어들은 로데슈바르즈의 측정 솔루션으로 D-band 주파수 영역에서의 채널 환경을 포함한 전파 특성을 보다 자세히 분석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로데 슈바르즈는 D-band 주파수 영역에서의 파워 측정 솔루션도 제공한다. NRP170TWG(N)는 Thermal 파워 센서로, 높은 정확도를 요구하는 측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USB 및 LAN을 통한 제어 및 파워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D-band 주파수 영역에서 -35dBm부터 20dBm까지 파워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들의 자세한 사항은 로데 슈바르즈의 공식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로데슈바르즈코리아 영업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