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안될 땐 가게 매출 자가진단 해보세요"

경제·금융 |입력

KB스타기업뱅킹 앱 '우리 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서비스'

[출처: KB국민은행]
[출처: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자영업자 스스로 매출과 신용도를 자가진단하는 핀테크 서비스를 선보인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기업뱅킹 앱에 우리 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스스로 매출 증감의 원인을 파악하고 매출을 관리할 수 있도록, KB국민카드 가맹점 매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업체별 매출 분석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상권 안에서 가게 매출 순위를 보여주는 ‘우리가게 성적표’, ▲경쟁업체와 요일·시간대·연령·성별 매출 비중을 비교하는 ‘매출 분석’, ▲상권 경쟁력을 수치화한 상권종합지수로 알아보는 ‘상권 정보’ 등 3가지 특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KB스타기업뱅킹은 KB국민은행의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 상품과 자금관리 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세무 정보, 공공·민간 입찰 정보 등 다양한 비금융 콘텐츠도 확대하고 있다. 1분기 안에 정책자금 안내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의 지원사업 및 추천 정책자금대출을 매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고객의 원활한 경영관리를 지원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비롯한 기업고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콘텐츠를 지속 강화하여 상생 금융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 9월 은행권 최초로 KB 소호컨설팅센터를 운영하여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상권분석, 자금조달, 세무, SNS 등 다양한 분야의 컨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3만여 건 이상의 컨설팅을 진행했다. 여의도HUB센터를 포함해 전국 주요 도시에 센터 13곳을 운영 중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