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화서역 인근에 스타필드 수원점이 정식으로 문을 연 가운데 연일 많은 방문객이 찾으며 새 랜드마크 상권으로 급부상했다. 수원 지역 주민들은 스타필드 수원점을 시작으로 상권이 더 커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8일 신세계프라퍼티에 따르면 스타필드 수원점은 개점 첫 주말 방문객이 32만명을 넘어섰다. 스타필드 수원점 개점 이후 방문객은 ▲지난달 26일 9만533명 ▲27일 14만251명 ▲28일 9만6857명 등으로 32만7641명으로 집계됐다.
개장 당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는 스타필드 수원에 많은 인파가 몰린 현장 사진이 실시간으로 올라왔다.
실제로 토요일이었던 지난달 27일 스타필드 수원 인근역인 1호선 화서역의 주말 이용객은 평균(1만명)을 훌쩍 뛰어 넘은 6만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화서역에서 스타필드 수원까지 도보로 10분 안팎이 걸릴 정도로 가까워서다.
이에 주변 화서역 일대 상권은 스타필드 수원 낙수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으로 스타필드와 브릿지로 직접 연결되는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뿐 아니라 화서역 골목시장, 대유평공원까지 많은 사람들로 붐볐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현재 일부 호실을 분양 중으로 대부분 분양이 완료되었고 남은 잔여 호실도 곧 분양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 상가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하고 있으며 신분당선 연장선(2028년 예정)이 계획 중에 있어 개통 시 더블역세권을 형성, 광역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무엇보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스타필드 차량의 진입 및 출입구와 연결된 것이 포인트다.
인접한 곳에 대유평공원과 선재미공원(예정)이 있어 공원에서 오는 사람들의 발길도 잡을 수 있다. 또한,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 인접거리에 대유평공원 및 선재미공원 지하에 주차장도 예정되어 있어, 외부 유입고객 및 접근성이 더 편리하게 집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강남 및 판교테크노밸리를 지나는 광역버스 정류장도 인접해 있으며 또한 수성로, 대평로와 맞닿은 전면 대로변 상가로 차량을 통한 접근도 용이하다. 게다가 대유평공원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공원을 이용하는 나들이객 수요 확보가 가능하며, 화서역 먹거리촌과 연계된 대면상가로 주 7일 상권을 누릴 수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1,125세대의 아우르는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입주고객의 고정수요와 함께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화서역 파크뷰’, ‘화서역 우방센트럴 파크’, ‘장안아파트’, ‘한마루아파트’ 등 인근의 아파트 단지 약 2만여 세대의 배후 수요와 대유평공원을 이용하는 유동인구와의 접근성,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탁 트인 개방감은 물론, 고객 유입이 수월한 전 호실 1층으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편의 및 체류시간 증대를 위한 효율성 높은 동선으로 소비력 제고에도 유리하다.
단지 가장 안쪽에 있는 라이프 존은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 미용실이나 코인세탁소, 편의점 등 주거용 지원 기본 업종으로 계획돼 있다.
먹자골목과 인접한 F&B존은 화서역 먹자골목과 횡단보도로 마주하는 지리적 특성을 활용하여 도보 식음라인의 연장선을 형성하고 있다. 단지 주민이나 스타필드 수원점에 오는 고객들 중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애견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펫존으로 운영되는 상가에는 펫 미용실이나 애견카페 등이 입점할 수 있다.
공개공지 전면에 자리한 카페&펍 존은 개방감과 쾌적성을 확보하여 브런치 카페 등에 적합한 입지이다. 어닝이나 테라스를 같이 조성했을 때 공개공지가 같이 활성화되는 결과도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대부분 분양이 완료됐고 일부 호실을 분양 중으로 곧 분양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에 위치한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