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얼굴형태나 이목구비가 다르듯이 유독 노화의 고민부위가 집중되는 곳이 있다. 이를 테면 눈가의 주름이 자글자글한 경우 혹은 눈을 뜨는 힘이 약해지면서 이마주름이 생기는 경우 등등이 이에 속한다.
특히 상안부에 탄력이 떨어지거나 주름이 심한 경우가 많은데, 눈가와 이마가 연결되어 있어 서로 밀접한 연관을 미치기 때문이다.
만약 이렇게 상안부에 주름 등이 집중되어 있다면 크게 처진눈리프팅이나 이마리프팅, 그리고 미니리프팅을 통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처진눈리프팅은 눈가에 고민이 심한 경우 해당되며 상안검, 하안검, 눈썹거상술 등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상안검이나 눈썹거상은 상안검거근을 당겨 눈썹처짐이나 안검하수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두 수술의 대표적인 차이점은 눈 모양 변화에 있는데, 쌍꺼풀이 생기는 등의 변화가 큰 상안검에 비해 눈썹거상은 큰 눈매 변화 없이 자연스럽게 또렷해지는 효과가 특징이 있다.
하안검은 눈 밑의 올록볼록한 지방이나 퀭한 부분, 그리고 눈 밑 주름 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또 눈과 이마를 한 번에 개선하고 싶다면 이마리프팅을 고려할 수 있다. 이마리프팅은 상안부 전체적인 부분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눈썹처짐과 이마주름, 안검하수 등의 복합적인 증상을 개선한다. 개인별 고민과 개선 희망 부위에 따라 비절개부터 부분절개, 완전절개까지 선택이 가능해 젊은 층부터 중년층까지 두루 찾는 리프팅이다.
만약 절개에 대한 부담이 크다면, 미니리프팅도 적합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미니리프팅은 절개를 작게 하면서 상안부 이외 얼굴 다른 부위도 개선이 가능해 전반적으로 자연스러운 리프팅을 원할 시 유용한 편이다.
리팅성형외과 부산점 유한수 대표원장은 "상안부의 경우 노화가 집중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평소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다."며 "노화의 증상과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해 그에 맞는 리프팅을 할 수 있는 리프팅중점병원을 선택하면 더 효과적인 리프티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