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오는 19일부터 갤럭시 S24 사전판매를 실시한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현지시간 17일) 미국 새너제이에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와 함께 공개된 갤럭시 S24 시리즈는 31일부터 갤럭시 S24 시리즈를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에 순차 출시된다. 국내 사전 판매는 19일부터 25일까지 1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스마트폰 중 하나인 갤럭시 시리즈의 최신 플래그십 모델 답게 국내 이통 3사들도 발빠르게 사전예약 소식을 공개했다.
3사 모두 삼성전자와 똑같은 기간 사전 판매를 실시하며, 사전예약 고객들은 글로벌 출시일 보다 5일 빠른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이 진행된다. 아울러 이통3사의 특색에 맞게 각자 다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출시해 이목을 끌고 있다.
SK텔레콤은 AI 성능이 높아진 S24에 SKT의 AI 개인비서 ‘에이닷(A.)’의 ‘AI통화요약’과 ‘뮤직’, ‘프로필’, ‘수면분석’ 등 실생활에 유용한 AI 기능을 더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AI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봉호 SKT Customer 사업부장은 "첫 '갤럭시 AI 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와 실생활에 유용한 AI 기능을 탑재한 SKT의 AI 개인비서 '에이닷'이 최초로 만났다"며, "SKT 고객들이 당사가 마련한 혜택과 함께 실생활에 부쩍 가까워진 AI 기술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T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새로운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AR전문 업체인 ‘아티젠스페이스’와 제휴해 전국 매장에서 증강현실(AR) 체험 이벤트를 연다. 시연 단말에 설치된 앱에서 ‘행운 부적’을 얻고 부적에 적힌 세계 각국 언어를 갤럭시 AI가 번역해 준다. 획득한 체험 부적은 매장에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스크래치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KT 디바이스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똑똑해진 갤럭시 S24 시리즈를 더욱 똑똑하게 즐길 수 있도록 KT만의 다양한 혜택들을 준비했다”며 “특히 로밍 쿠폰, 영화 티켓, 다양한 삼성가전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준비했으니, KT와 함께 2024년을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를 통해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19일 00시 갤럭시 S24 기능과 사전예약 혜택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사전예약 마지막 날인 25일까지 총 10회 편성되며, 배우 이이경을 비롯해 개그우먼 이은지, 방송인 황광희, IT유튜버 서울리안 등 셀럽이 대거 출연해 사전예약 붐을 조성할 예정이다. 20일 12시 방송에는 외국인이 출연해 ‘실시간 통역’ 등 주요 AI 기능을 시연하며 고객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풀어줄 계획이다.
이밖에도 통신사별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됐으며 알뜰폰(MVNO) 판매업자들도 갤럭시 S24의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