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는 AI 군비 경쟁이 미국 전역에서 계속 증가함에 따라 28일 기업을 위한 ChatGPT 버전을 출시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CNN 보도에 따르면 OpenAI는 회사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기업용 ChatGPT'(ChatGPT Enterprise)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공개했으며 28일부터 기업 고객이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제품은 생성 AI 경쟁에 뛰어들기를 원하는 기업을 위해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ChatGPT 버전"과 결합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제공한다.
“AI가 업무의 모든 측면을 지원하고 향상시키며, 팀 작업을 더욱 창의적이고 생산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블로그 게시물은 밝혔다.
“오늘은 모든 작업에 도움이 되고, 조직에 맞게 맞춤화되었으며, 회사 데이터를 보호하는 업무용 AI 도우미를 향한 또 다른 시작이다.”
기업용 ChatGPT의 초기 고객으로는 핀테크 스타트업 블록(Block), 화장품 대기업 에스테 로더(Estee Lauder Companies) 및 전문 서비스 회사 PwC가 있다.
기업 이메일 도메인과 관련된 계정 분석에 따르면 작년 말 공개적으로 출시된 ChatGPT 이후 포춘 500대 기업 중 80% 이상의 직원이 이미 ChatGPT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용 ChatGPT가 출시되기 전에 JP모건 체이스(Morgan Chase)를 비롯한 여러 유명 회사에서는 ChatGPT의 직장 사용에 일시적인 제한을 가했다.
이전에 일부 비즈니스 리더들은 직원이 독점 정보를 ChatGPT에 입력하고, 해당 정보가 잠재적으로 다른 도구에서 출력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그러나 기업용 ChatGPT는 직장 단속을 초래한 핵심 문제 중 하나인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를 해결했다.
한편 기업용 ChatGPT에 대한 OpenAI의 발표 블로그 게시물에는 "비즈니스 데이터나 대화를 학습하지 않으며 우리 모델은 사용자의 사용법을 학습하지 않는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지난 7월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용 빙 챗(Bing Chat Enterprise)이라는 AI 기반 빙 도구의 비즈니스 버전을 공개했으며, 기업용 ChatGPT가 현재 선전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보안 보장을 약속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