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리프팅, 이마주름과 처진 눈매 개선으로 인상까지 바꾼다

산업 | 최인영  기자 |입력

가로로 긴 형태의 주름이나 눈썹 사이 세로 형태의 미간 주름이 생기는 이마 노화 현상은 눈에 확 띌 뿐만 아니라 눈가 노화와 인상까지 변하게 만든다. 주름 중에서도 가장 신경이 많이 쓰일 수밖에 없는 부위다.

이마 주름이 생기는 과정을 보면 보통 이마 자체에 원인이 있는 경우보다 눈을 치켜 뜨는 습관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처진 눈매와 이마주름은 함께 교정해야 하는 대상이다.

이마주름을 펴는 리프팅 방법 가운데 최근에는 대표적으로 ▲비절개 ▲부분절개 ▲절개 등의 세 가지 방법이 각광 받는다.

이마주름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실리프팅 방식의 비절개 이마리프팅을 통해 절개,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감을 낮춘 시술을 할 수 있다.

이마주름이 어느정도 깊고 처진 눈매 개선도 함께 희망한다면 부분절개 이마리프팅을 고려할 수 있다. 내시경을 이용해 처진 이마를 박리하고 피부를 당겨 엔도타인이나 픽스타인과 같은 스페셜픽서로 고정해주는 수술로, 작은 절개를 통해 주름진 이마와 처진 눈매를 리프팅해 인상까지 개선할 수 있다.

절개 이마리프팅은 헤어라인을 따라 이마 피부를 박리해 처진 피부를 당기고, 남은 피부는 절제 후 봉합하는 수술 방식으로 절개 범위가 큰 만큼 깊은 이마주름에 탁월한 임상 결과를 보인다.

리팅성형외과 유한수 원장은 “이마리프팅은 주름과 인상을 함께 개선하기 때문에 노화 정도를 고려해 수술방식을 정해야 한다”며 “눈의 근육과 이마 근막, 늘어진 피부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수술하기 때문에 이마리프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