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춘천시에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7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삼천동 22-2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직으로 18·19일 1·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입주는 2026년 하반기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2층 7개 동 전용면적은 63~138㎡ 총 87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공급면적별로 △63㎡ 209가구 △76㎡ 88가구 △84㎡A 336가구 △84㎡B 167가구 △84㎡C 31가구 △105㎡ 41가구 △137㎡ PH 1가구 △138㎡ PH 1가구 등 중소형 평형부터 중대형 평형까지 총 8개의 타입으로 구성됐다.
전 세대는 4bay 판상형 위주의 구조와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일조권을 극대화 했다. 각 평형별 공간에 맞는 짜임새 있는 설계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HDC홈패드가 설치돼 조명·가스·난방·환기 등 홈 제어뿐 아니라 다양한 단지 정보 조회와 유튜브·인터넷·IPARK BOOKS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조명·난방 등 빌트인 기기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13인치 대화면 AI 월패드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아파트 공동현관 출입구에는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보안을 강화하고 외부인 출입의 편의성을 높였다. 세대현관에도 입주민의 얼굴을 인식해 자동으로 디지털 도어록을 열수 있다. 사진·동영상·가면을 통한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안티 스푸핑(anti-Spoofing) 기술을 적용해 주거 보안성을 강화했다.
휴식과 주거의 경계가 조화를 이루는 단지 배치로 단지 지상은 차가 다니지 않는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다. 지상주차장을 없앤 지상에는 단지 전체의 41%에 달하는 면적에 다양한 식재로 꾸린 조경시설과 산책로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였다.
단지 최상층에 수변 조망은 물론 춘천시 전경까지 바라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도 갖췄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인라인스케이트장·X게임장·농구장·풋살장·야외공연장·산책로 등을 갖춘 의암공원과 삼천동 생태체험공원이 인접해 있다. 또 윈드서핑·수상스키·카누 등 수상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지천도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했다.
지역 일자리 시장을 활성화할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가 자전거로 4분 이내 이동거리에 위치해 뛰어난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시 내에서도 신흥 주거지역에 위치하면서 공간 활용이 극대화된 내부 구조를 갖춘 자연주의 단지에 수변 라이프 및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까지 더해지면서 춘천 지역 내에서 아이파크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 일원에 마련됐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