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국의 한 경영컨설팅 기업의 조사에 따르면, 영국 MZ세대 직장인들은 자신이 속한 회사가 얼마나 ESG, 즉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친화적인지에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6개월간 직장인, 학생, 견습생 등 6000명을 상대로 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46%가 자신이 일하는 회사가 녹색 자격을 더 증명 받길 원했고, 20%는 'ESG에 대한 약속이 나의 가치와 일치하지 않는 기업'의 제안을 거절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상당수는 연령과 관계없이 새로운 직업을 선택할 때 고용주의 ESG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ESG는 기업에게 있어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주요한 경영 가치가 되었는데요. 최근 캐나다의 글로벌 ESG 투자자문 그룹 코퍼레이트나이츠는 최근 다보스포럼에서 2023년 ‘글로벌 지속가능 100대 기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이 순위는 재무성과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수익창출, 온실가스 감축, 임직원 근무 환경 개선, 다양성 확대 등 총 25개 ESG 핵심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들이 선정되는데요, 연 매출 10억 달러 이상인 6000개 이상의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과연 어떤 기업들이 100대 순위에 올랐을까요? 또 한국 기업은 어디가 포함됐을까요? 영상을 통해 바로 확인해보세요.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