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농촌공간 메타버스에 등장

사회 |입력

농식품부, 메타버스 플랫폼 ‘욱 크래프트’ 활용 '내 손으로 만드는 미래 농촌공간 공모전 ‘ 시상식 개최 - 최우수상 스마트팜 중심 축산지구, 주거복지지구 등을 효율적으로 공간 배치하여 표현한 ‘신비한 선인장’ 팀 차지

◇미래농촌공간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품(자료: 농식품부)
◇미래농촌공간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품(자료: 농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는 메타버스 홍보 플랫폼 ‘욱 크래프트’를 활용하여 개최한 '내 손으로 만드는 미래 농촌공간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23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농촌공간계획에 적합한 내가 살고 싶은 농촌공간 만들기’를 주제로 20여 개의 팀이 참가하였고, 출품작의 완성도, 창의성, 전달성, 우수성, 이해성 총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14개(최우수 1, 우수 3, 장려 5, 입선 5) 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농업생산단지(스마트팜 등)를 중심으로 축산지구, 주거복지지구 등을 효율적으로 공간 배치하여 표현한 ‘신비한 선인장’ 팀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ICT 기술 접목 농장을 표현한 ‘문OO’, △미래 농촌산업 등을 표현한 ‘다래’ 팀, △친환경 주거지역 등을 표현한 ‘고구마튀김’ 팀 등 3개 팀이 수상했다.

자료: 농식품부
자료: 농식품부

농식품부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욱 크래프트’에 적용하여 국민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영상으로도 제작하여 농촌공간 계획을 널리 알리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욱 크래프트'는 농업의 방향을 새롭게 전환한다는 의미로 ‘농’을 뒤집으면 ‘욱’이 되는 점에 착안해 구축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농촌공간계획에 따라 변화될 미래 농촌공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