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투데이=나기천 기자|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가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부문 조사가 처음 시작된 2012년 이후 단 한 번의 예외 없이 15년 연속 1위에 오른 대기록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 능력, 서비스 품질 등 6대 핵심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산업별 1위를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 제품의 수리 및 사후 서비스(AS)를 전담하는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신뢰도, 서비스 혁신성, 고객 만족 활동, 사회 공헌 등 12개 조사 항목 모두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는 지난해 자사 전자제품 AS를 이용한 후 고객 만족도 설문에 응답한 고객 중 90% 이상이 “차별화된 서비스에 만족하여 향후에도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하겠다”고 응답했다고 밝혔다.
또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문 엔지니어가 고객 곁으로 찾아가 스마트폰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 스마트폰 점검 장비가 설치된 차량을 파견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등도 추진 중이다.
김영호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온 임직원들의 노력과 고객의 신뢰가 더해져 서비스센터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삼성전자 제품에 가치를 더하는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