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땡큐성형외과 권정우 대표원장이 지난 11월 인도 푸네 지역에서 진행된 해외 의료 봉사에 참여해 구순구개열 환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5일 땡큐성형외과에 따르면 이번 봉사는 세계 최대 구순구개열 전문 비영리 단체인 스마일 트레인(Smile Train) 파트너 병원과의 협력으로 진행됐으며, 권 원장이 수술을 집도했다.
구순구개열은 윗입술 또는 입천장이 선천적으로 갈라지는 기형으로, 외형적 문제뿐 아니라 발음ㆍ호흡ㆍ섭식 장애 등 다양한 기능적 어려움을 초래한다. 조기 치료가 중요한 질환임에도 의료 접근성이 낮은 개발도상국에서는 수술 시기를 놓쳐 심리적ㆍ사회적 위축을 겪는 경우가 많아 국제적 의료 지원이 꾸준히 요구되는 분야다.
수술은 외형과 기능적 요소를 함께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높은 해부학적 이해와 정교한 기술이 요구된다. 권 원장은 단순 봉합을 넘어 환자의 향후 성장과 발달, 기능 회복까지 고려한 맞춤형 수술을 진행하며 보다 종합적인 접근을 적용했다.
권 원장은 "구순구개열 환자들은 먹고 말하는 일상의 기본적인 행위조차 어려움을 느끼며,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적절한 시기의 수술이 평생의 삶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라며 "의료적 도움을 받기 어려운 지역에서 직접 수술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삶을 선물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땡큐성형외과는 앞으로도 국제 의료 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 지역 간 의료 격차 해소에 기여할 계획이다.
권정우 원장은 "앞으로도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환자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