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더샵 오산역아크시티’ 10월 공급…세교지구 관문 입지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지상 최고 44층, 7개 동, 전용면적 84~104㎡ 아파트 897세대

'더샵 오산역아크시티' 투시도 (사진제공=포스코이앤씨)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10월 경기도 오산 세교2지구 M1블록에서 ‘더샵 오산역아크시티’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4층, 7개 동, 전용면적 84~104㎡ 아파트 897세대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90실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84㎡A 346세대 △84㎡B 233세대 △104㎡ 318세대 등 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이뤄져 있다.

오산 세교지구는 조성이 완료된 1지구와 공급 막바지에 이른 2지구, 개발 계획이 발표된 3지구까지 총 세차례에 걸친 대규모 개발을 통해 총 6만6000여 세대를 품은 신도시로 탈바꿈 중이다.

더샵 오산역아크시티는 세교2지구에서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가장 가까운 입지에 들어선다. 오산역 환승센터가 연접하여 있으며, GTX-C 노선 연장(2028년 개통 목표), 동탄 도시철도(2028년 개통 목표) 등 교통망 확충이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편의성이 크게 개설될 전망이다. 

산업단지와의 접근성도 강점이다. 오산, 화성, 서탄 등 인근 산업단지는 물론 동탄테크노밸리,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까지 출퇴근이 편리하다. 특히 용인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수혜도 예상된다.

단지는 세교2지구의 유일한 주상복합용지에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이마트 오산점, 롯데마트 오산점, 롯데백화점 동탄점, CGV 오산중앙점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오산종합운동장, 오산스포츠센터 등 여가 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오산초·가수중·오산고 등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고, 오산천, 오산맑음터공원,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물향기수목원 등 녹지와 공원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더샵 오산역아크시티는 오산시 최고 층인 44층으로 조성돼 상징성이 높으며,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전 세대 알파룸,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로는 스크린골프를 비롯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사우나 등이 들어서는 스포츠존과 에듀라운지, 어린이집 등이 마련된 에듀존 등 다채롭게 구성된다.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돼 청약 통장이 없어도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취득세·재산세·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세금 부담에서 자유롭다. 임대료 상승률이 연 5% 이내로 제한돼 최대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고, 임대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이 가능해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기회도 제공한다.

포스코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더샵 오산역아크시티는 세교2지구의 관문 입지이자 세교2지구의 유일한 주상복합용지에 들어서 교통, 편의 등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라며 “오산시 최고 층인 44층으로 조성되며, ‘더샵’만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더샵 오산역아크시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원동 182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