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 3일간 1만여 명 방문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춘천 레이크시티 2차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2차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삼천동에서 공급하는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가 견본주택 개관과 동시에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모으며 성공적인 분양을 예고했다.

1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문을 연 견본주택에는 주말까지 사흘간 약 1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개관 첫날부터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며 인기를 입증했다. 내부 유니트와 상담석은 분양가와 청약 조건을 확인하려는 방문객들로 붐볐다.

분양관계자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과 희소성이 충분한 대형 타입을 고루 갖춘 데다가 춘천 지역의 사실상 올해 마지막 신규 분양 물량으로 평가를 받으면서 내 집 마련을 희망하신 많은 분들께서 찾아와 주신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지하 4층에서 지상 29층, 3개 동 총 2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수요가 높은 전용 84㎡형(161가구)과 희소성이 높은 전용 144㎡형(57가구)을 함께 구성해 중소형과 대형 수요를 모두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석경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석경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공급 세대 중 전용 84㎡는 가점제 40%, 추첨제 60%를 적용하고, 전용 144㎡는 100% 추첨제로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에게도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청약 일정은 9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는 10일 발표된다. 정당 계약은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단지는 ‘단지로 떠나는 여행’을 콘셉트로 설계돼 숲과 수(水) 공간을 활용한 조경, 100% 공원형 배치, 가구당 1.87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 등을 갖췄다. 모든 가구는 4~6Bay 판상형 구조로 남향 위주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공지천과 의암호 조망도 가능하다.

특히 전용 144㎡ 타입에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에르네스토메다(Ernestomeda)’의 주방가구가 무상 적용된다. 생활 인프라와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대형마트, 병원, 공공기관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남춘천역·춘천역을 통해 서울 청량리까지 1시간대 접근이 가능하다. 향후 GTX-B 춘천 연장, 제2경춘국도, 동서고속화철도 등 교통망 개선도 기대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