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라이브의 정석…나비드TV 인기 유튜버 4관왕

사회 | 박지환  기자 |입력
이미지=나비드 SNS
이미지=나비드 SNS

|스마트투데이=박지환 기자| 싱어송라이터 나비드가 지난 26일 디시트렌드 유튜브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25년 5월 26일 종료된 ‘하루도 안 보면 허전한 루틴 유튜버’ 부문 투표에서 총 1,543표를 얻으며 일간 4관왕에 올랐다. 나비드는 유튜브 채널 '나비드TV'를 통해 고품격 라이브 음악방송과 다양한 커버 콘텐츠를 선보이며 음악성과 진정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일본 전설의 작곡가 하시모토 준과 협업해 싱글 ‘Smile’을 전 세계 음원 플랫폼에 공개하며 국제 무대에서 존재감을 드러냈고, 서울에서 개최한 단독 콘서트 ‘그빛내빛’으로 국내 팬들과의 접점을 더욱 공고히 다졌다. 유튜브 실버버튼에 이어 구독자 24만 명을 돌파한 현재, 콘텐츠 하나하나에 정성과 철학을 담아내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위는 776표를 획득한 면상호가 차지했다. 특유의 소탈한 먹방 콘텐츠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그는 최근 어머니와 함께한 합동 먹방, 대용량 잔치국수 콘텐츠 등으로 다시금 화제의 중심에 섰다. 팬들 사이에서는 “항상 잘 보고 있다”, “맵기 조절은 필수”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인기투표 순위 (5월 26일) ⓒ디시트렌드
▲인기투표 순위 (5월 26일) ⓒ디시트렌드

3위는 뷰티 유튜버 free지아(375표), 4위는 게임 크리에이터 잠뜰 TV(336표), 5위는 개그 콘텐츠로 인기를 모은 꼰대희(287표)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6위부터 10위에는 다음 인물들이 순위에 포함됐다.

입짧은햇님

산적TV 밥굽남

tzuyang쯔양

유노-Yuno

히밥heebab

이번 투표에서는 음악, 먹방, 개그, 게임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유튜버들이 경쟁하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나비드와 면상호처럼 꾸준한 콘텐츠와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가는 채널에 팬심이 집중된 모습이다. 콘텐츠의 퀄리티와 정기성, 그리고 팬과의 유대감이 투표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