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 돔 입성 앞둔 플레이브, 팬이 뽑은 K-POP 그룹 1위

사회 | 박지환  기자 |입력
이미지=플레이브 SNS
이미지=플레이브 SNS

|스마트투데이=박지환 기자| 디시트렌드가 주최한 2025년 5월 20일 K-POP 그룹 부문 인기 투표에서 플레이브가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총 3,263표를 획득하며 일간 4관왕에 오른 플레이브는 ‘오늘 하루도 고생많았어요’라는 따뜻한 팬 메시지와 함께 굳건한 팬덤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투표는 데뷔 800일을 갓 넘긴 시점에 치러져 더욱 의미를 더했다. 팬들은 오랜 시간 쌓아온 애정과 믿음을 담아 응원을 이어갔고, 플레이브는 그 성원에 보답하듯 활발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오는 6월 16일 일본 데뷔 싱글 ‘카쿠렌보(かくれんぼ)’ 발매를 시작으로, 일본 공식 팬클럽 운영과 현지 프로모션도 본격화된다. 

8월에는 서울 KSPO DOME을 시작으로 타이페이, 홍콩, 방콕, 도쿄 등 6개 도시를 도는 첫 아시아 투어에 돌입한다. KSPO DOME은 버추얼 아이돌 최초 입성이며, 공연에는 플레이브의 세계관을 녹인 퍼포먼스와 첨단 기술이 더해질 예정이다. 소속사 측은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무는 무대가 될 것"이라 예고해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2위는 보이넥스트도어가 368표를 얻으며 이름을 올렸다. 팬들은 “여러분 게임 리워드로 투표 부탁드려요!!”라는 위트 있는 응원으로 투표에 힘을 실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최근 미니 4집 ‘No Genre’로 초동 116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고, 타이틀곡 ‘I Feel Good’은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인기투표(5월 20일) ⓒ디시트렌드

3위는 나우어데이즈로 347표를 기록했다. 4위는 세븐틴(343표), 5위는 뉴진스(320표)가 차지했다.

6위 비투비

7위 NCT 127

8위 빅뱅

9위 하이라이트

10위 온앤오프

이번 투표는 전통 강호들과 차세대 주자들이 공존하는 흐름 속에서, 각 그룹의 팬덤이 만들어내는 응원 문화 또한 더욱 활기를 띠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플레이브의 성과는 버추얼 아이돌이 단순한 기획을 넘어, 실질적인 K-POP 시장의 주체로 자리 잡았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팬심 경쟁은 앞으로도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