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분양...전세형 민간임대 "10년 이사 걱정 無"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투시도 (사진=제이에이치디앤씨)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투시도 (사진=제이에이치디앤씨)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주)제이에이치디앤씨가 제주 성산 지역에서 최대 10년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를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는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507-1 외 3필지에 지하 1층에서 지상 6층 4개 동, 전용면적 63~138㎡, 총 63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입주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A타입 (84㎡ 19가구) △B타입 (84㎡ 9가구) △C타입 (84㎡ 5가구) △D1타입 (67㎡ 20가구) △D3타입 (67㎡ 5가구) △E타입 (63㎡ 4가구) △F타입 (138㎡ 1가구) 등 다채로운 평면으로 구성된다. 시공은 (주)종합건설가온이 맡았다.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는 최대 10년간 이사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고, 임대료는 연 연 5% 이내로 인상률을 제한해 임차인의 부담을 덜었다. 특히 월세 없이 올전세 조건으로 거주할 수 있고, 임대 기간 동안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 또한 무주택자는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고, 다주택자는 보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중과세 대상에서 제외된다. 

임차권 전매가 가능하고, 확정분양가로 분양 전환도 가능해 장기 거주와 내집 마련을 동시에 계획할 수 있다.  또한, 시세 하락에 대한 우려를 덜어주는 안심 매입환매제도 도입으로 안정성을 높였다.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는 성산일출봉 앞에 위치하고, 단지 뒤편에 자리한 한라산을 모든 가구에서 조망할 수 있다. 인근에는 유채꽃 단지, 섭지코지 등 유명 관광지 뿐만아니라 제주 제2공항 및 스마트 혁신도시 개발 계획으로 향후 풍부한 생활 인프라 구축이 예상돼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성산읍 고성리는 제주 2공항 예정지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배후지로,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제주 제2공항은 제주국제공항의 과밀 문제 해소와 항공 수요 분산을 위한 국책 사업으로, 공항 운영에 따른 고용 창출, 관광·물류 산업 활성화 등 제주 동부권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는 차별화된 공간 설계를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내부 인테리어는 한샘이 맡아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우수한 일조, 통풍, 공간 활용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한다. 일부 세대는 4Bay 구조로 설계되며, 대형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최신 스마트 시스템인 홈네트워크 연동 서비스와 IoT 호환 가전기기제어 기능으로, 세대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과 냉난방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 외출 시 방문자 확인 및 현관문 열림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빌트인 가전과 맞춤형 공간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주차장은 100% 자주식이며 80대를 수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는 최대 10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전세형 임대아파트로, 월세 부담 없이 전세로 거주할 수 있다” 며 "확정된 분양가로 향후 내집마련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시세 하락시에도 안심 매입환매제가 적용돼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고 밝혔다.

홍보관은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오조로 102에 위치해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