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콘서트 흥행에 이어 팬투표 1위까지 '완전체 저력'

사회 | 박지환  기자 |입력
이미지=스테이씨 SNS
이미지=스테이씨 SNS

|스마트투데이=박지환 기자| 디시트렌드가 주최한 2025년 5월 1일 K-POP 여자 그룹 부문 인기 투표에서 스테이씨가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대중의 변함없는 사랑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결과였다.

완성형 걸그룹 저력 입증

이번 투표에서 877표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최근 ‘S’를 발매한 스테이씨는 타이틀곡 ‘PIPE DOWN’과 ‘BEBE’를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앨범 발매 직후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양일간 단독 콘서트 ‘STAY TUNED’를 개최하며 팬들과의 대면을 이어갔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전석 매진을 기록한 가운데 무대 구성과 라이브 퍼포먼스에서 ‘완성형’ 걸그룹으로서의 성장세를 입증했다는 평가다. 여섯 멤버 모두가 본인 파트를 소화하며 팀워크와 실력을 동시에 선보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팬들은 “노래, 춤, 얼굴, 팬서비스까지 올킬했다”며 전방위적 매력을 극찬했다.

피프티피프티 저력 과시

2위는 피프티피프티가 차지했다. 지난 4월 29일 정규앨범 발매 이후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강력한 팬덤 결집력을 드러냈다. 팬들은 “앨범 전곡이 타이틀급”이라는 반응과 함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쏟아내고 있다.

핑클이(448표) 3위에 안착했고, 4위 이세계아이돌(442표)와 5위 프로미스나인(402표)도 뒤를 이었다.

6위부터 10위에는 여자친구, 세이마이네임, 레드벨벳, 르세라핌, KiiiKiii가 이름을 올리며 꾸준한 인기를 증명했다.

다양한 세대 아우른 경쟁…다음 주 흐름에도 관심

이번 투표 결과는 세대를 아우르는 걸그룹 팬덤의 고른 지지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역 활동 중인 그룹들과 과거 전성기를 누렸던 그룹들이 나란히 상위권에 포진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팬심을 이끌어낸 가운데, 향후 신곡 발표 및 활동 여부에 따라 순위에 변동이 있을 전망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