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마지막 3억 대 '한양립스 에듀포레' 분양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한양립스 에듀포레 (사진=한양건설)
한양립스 에듀포레 (사진=한양건설)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한양건설이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산동에 선보이는 '한양립스 에듀포레'가 파격적인 분양 혜택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한양립스 에듀포레'는 지하 2층에서 지상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84·89㎡ 총 47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18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지난 18일 문을 연 주택홍보관에는 현재까지 6천 명이 넘는 방문객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한양건설 측은 이 같은 뜨거운 반응의 이유로 "최대 1억원에 달하는 파격적인 분양가 할인 혜택"을 꼽았다. 이 혜택을 통해 수요자들은 광주에서 찾아보기 힘든 3억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됐다. 이는 인근 전용 84㎡ 아파트가 최근 6억원에 분양된 것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의 파격적인 가격이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2022년 입주한 광주 소촌동 '힐스테이트광산' 전용 84㎡는 지난 1월 4억 300만원에 거래돼, '한양립스 에듀포레' 입주 시 최소 1억원 이상의 시세 차익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한양립스 에듀포레'는 시세 하락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입주 시세 보장제'를 도입했다. 이는 입주 시 시세가 분양가보다 낮을 경우 추가 할인을 통해 입주 시세를 보장해주는 파격적인 혜택이다. 이와 더불어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계약금 1500만원(1차), 계약금 대출이자 지원(2차)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며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4대), 현관 중문 등 선호도 높은 옵션에 대한 무상 시공 혜택까지 더해져 실질적인 가격 메리트는 더욱 커졌다.

교육 환경 또한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에 그린스마트 스쿨인 '동곡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최적의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초품아' 단지는 학교보건법 시행령에 따라 초등학교 인근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평동중, 송광중, 선문중, 보문고, 정공고, 마이스터고, 호남대학교 등 다양한 학군으로의 편리한 통학 환경을 자랑한다.

직주근접성 또한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2500여 개 업체, 약 4만 5천여 명이 근무하는 평동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 주거 수요를 갖췄다. KTX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무안고속도로 서광산IC, 본덕IC 등을 이용한 광역 교통망 접근성이 뛰어나며, 단지 인근 버스 정류장을 통해 광주시내·외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 개발 호재도 눈여겨볼 만하다.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 부지에 대형 유통 시설 조성 등 대규모 개발 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또한 단지 주변이 광산센트럴파크 등 2000여 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 타운으로 변모하고 있어 미래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한양립스 에듀포레'는 이 대규모 신흥 주거 벨트의 맨 앞자리에 위치해 있어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을 선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쾌적한 자연 환경 또한 놓칠 수 없는 장점이다. 단지 인근에는 승촌보 캠핑장, 승촌공원, 수변공원, 가락저수지, 기룡저수지 등 다양한 친환경 녹지 공간이 위치해 여가 시간을 즐기기 용이하다. 더불어 광주 군 공항 이전 후에는 약 100만 평 규모의 숲이 조성될 예정으로, 영산강과 황룡강이 만나는 천혜의 자연 환경 속에서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양립스 에듀포레'는 혁신적인 내부 설계도 자랑한다. 특히 전용 89A·C 타입에는 광주 지역 최초로 개방형 돌출 발코니가 도입돼 입주민들은 집 안에서도 자연을 더욱 가까이 느끼며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특별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 시니어센터, 북카페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양립스 에듀포레' 주택홍보관은 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운영 중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